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매물도(2011.10.8)

산행과 비박

by artyou 2011. 10. 9. 00:04

본문

 

 

 

 

 

 

 

 

소매물도

(2011.10.8)

 

 

 

 

 

 

 

오전 11시 배를 타기 위해 승선을 합니다. 오후에는 4시 20분에 나옵니다. 이배가 하루에 4번 정도를 왕복하는가 봅니다. 이름이 알려진 섬중에 하나인 소매물도 섬의 규모는 작지만 사진을 담기 좋은 섬으로 더 유명한 곳이다, 끊임없이 사람들이 몰려드는데 그에 따른 준비가 많이 미흡하다는 것을 현장을 돌아보고 느낍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이 섬을 구경하기 위해 모여들텐데 그에 따른 섬전체를 정비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연환경이 파괴되고, 선착장에서 부터 마을로 들어서는 입구에 집들도 정비를 해서 더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화시켜야 함을....

 

 

아직도 소매물도를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아는 이유는 가끔 무작위로 물어보면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나 또한 처음 이섬에 대해 너무 자랑스럽게 말하는 분들에 의해 찾았던 섬중에 하나이지만 많은 부분에서 보완을 해야할 필요가 많은 것을 이곳에 와보면 느낄 것 입니다. 사실 우리 강산이 아름답기는 하지만 작은 영토에서 볼 수 있는 것은 한계에 있어 그런 부분에 대한 신경을 정부나 자치단체에서 더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램을 합니다.

 

 

항상 휴대하는 gps 기록을 보면 섬에 도착해서 등대섬까지는 약 1.8키로 그냥 주위경치를 보면서 등대섬에 도착해서 왁인해 보니 약 1시간 4분이 소요됩니다. 참조하면서 걸어가면 넉넉한 소매물도 산행이 될겁니다.

 

 

 

 

 

 

 

 

 

 

가야산 만물상에서 아름다움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던 이 사람이 오늘 소매물도에 대한 감흥은 그리 많지 않나 봅니다. 주로 산을 산행하면서 보여지는 그런 모습과는 전혀 다른 이곳의 경치는 아무래도 다르겠지만 오늘 두번째 이곳에 올 기회는 없을꺼라 생각됩니다만. 소매물도가 너무 아름답다는 소문과 달리 이곳을 찾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별로라는 대답이 의외로 많이 나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소매물도 어때요" "생각보단 별루이네요 "라고 대답하시는 분들이 이야기....그러나 전 아름답다고 생각하면서 두번째 이곳 섬 산행을 마칩니다.

 

 

 

 

 

 

 

 

 

 

먼지가 많이 일어나는 이 길을 조금은 더 관심을 갖고 시설을 갖춰야 한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무래도 지형이 다른 섬이기 때문이여서 자꾸 주변이 파괴되는 모습과 주변에 쓰레기 등은 아무래도 관리가 더 잘 이루어졌으면 하는 마음이 앞서는 군요.

 

 

 

 

 

 

 

 

 

 

 

 

 

 

 

 

 

 

 

 

 

 

 

 

 

 

 

 

 

 

 

 

 

 

 

두번째 방문하는 이섬의 매력은 아무래도 등대섬으로 이어지는 코스라고 생각됩니다. 저구항에서 약 45분이면 도착합니다. 거제 저구항에서 11시 출발 요금 왕복은 약18.000원 첫번째 이섬을 찾았을 때는 앞에 보이는 이 구간이 물이 빠지지 않아 건너가지 못한 아쉬움에 이번에 다시 찾았는데 오늘은 날씨와 길이 열리면서 제대로 된 소매물도 구경을 했습니다. 몇번을 왔어도 이곳이 열리지 않아 건너지 못하고 돌아가는 분이 많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물이 맑고 깨끗한 그리고 바위들이 그 세월을 말해주듯 오랜 시간의 흐름의 결과물이 아름답게 우리를 맞이해 줍니다.

 

 

 

 

 

 

 

 

 

 

 

 

 

 

 

 

 

 

 

 

 

 

 

 

 

 

 

 

 

 

 

 

 

 

 

 

 

 

 

 

 

 

 

 

 

 

 

 

 

 

 

등대쪽은 시설및 관리가 아주 잘되고 있어 그나마 다행입니다.

 

 

 

 

 

 

 

 

 

 

 

 

 

 

 

 

 

 

 

 

 

 

 

 

 

 

 

 

 

 

 

 

 

 

 

 

 

 

 

 

 

 

 

 

 

 

 

 

 

 

 

 

 

 

 

 

 

 

 

 

 

 

 

 

 

 

 

 

 

 

 

 

 

 소매물도 거리 1.8키로 약 1시간 4분 정도이면 선착장에서 등대까지  도착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