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ATT TFS XC 300D 매리다

MTB & motocycle

by artyou 2009. 2. 24. 09:48

본문

 

http://www.roxette.co.kr/shop/shopdetail.html?brandcode=001028000008&search=&sort=order2

1,088,000

 

http://www.lotteimall.com/product/Product.jsp?page_code=02&page_remark=025517&i_code=2249504

928,970

가격대가 비슷하면 전반적인 성능도 비슷합니다. 다만 브랜드 인지도에 따라 가격 차이가 좀 나긴 합니다. 스캇의 경우 브랜드 인지도는 좋은 편입니다. 특히 재작년과 작년의 경우 스케일 시리즈의 판매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저도 스케일을 타보긴 했지만 프레임 자체의 성능은 그저 그렇다입니다. 아마 도로에서의 레이싱적인 지오메트리가 어필한 것 같습니다.

 

트렉은 브랜드 인지도는 좋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그리 재미를 보지 못한 브랜드입니다. 가격대 부품구성에 거품이 좀 잇다고 할까요?

 

메리다는 인지도가 약간 떨어지긴 합니다만... 그래도 가격대 부품구성이 괜찮다고 하여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팔린 모델입니다. 말씀하신 모델 중에서는 메리다 900D의 가격이 가장 비싼만큼 부품구성이 전체적으로 XT급으로 구성되어 있어 스펙상으로는 좋아 보입니다.

 

스캇의 경우 스케일 40급이 되어야 메리다 900D급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트렉은 8000급이 되어야죠. 물론 샥은 스케일40과 트렉 8000이 좀더 나아보이긴 합니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면... 메리다 900D의 구성이 가장 좋습니다. XT급이면 굳이 업그레이드할 부분도 없다고 보시면 되구요. 업그레이드 하려면 XTR급 이상으로 가야 하는데 그러려면 부품의 가격이 넘 비싸지거든요.

 

아니면 부품구성은 좀 낮지만... 프레임이 카본인 트리곤의 카보네이드는 어떨까 합니다. 물론 트리곤의 인지도가 떨어지긴 합니다만... 카보네이드 프레임의 평도 괜찮아 보이더군요. 사실 프레임만 본다면 나머지 부품은 얹어주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카본 프레임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구요. 낮은 부품구성은 나중에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구요.

 

스캇 스케일20 과 메리다 카본 FLX 1000-D 어느걸 사는게 나을까욤?

제가 내년 초에 MTB를 구매하려고 하는데요.... 아직 초보라.. 잘몰라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관심있는 모델은 스캇 스케일20 과 메리다 카본 FLX 1000-D 입니다.

 

둘중 어느것을 사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고수님들의 훌륭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둘다 가격은 비슷한걸로 알고 있구요.. 스펙은..

 

메리다 입니다.

 

 

 4,290,000

 

스펙은 메리다보다는 스캇이 좋아보입니다.

윗분도 말씀하셨듯이 인지도면에서는 스캇이 더 우위에 있기는합니다.

 

이정도 가격대의 잔차를 구입하시려면 한번더 신중하게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주행장소가 어디인지?

차후에 업글을 할 것인지?

되팔때 가격은 어느정도까지 나올지??

등등의 고민을 많이 하셔야합니다.

한두푼들어가는 돈이 아니기때문에...ㅋㅋㅋㅋ

 

저의 경우는 8~90%가 산을 탑니다.

거창하게 프로처럼 잘타는 것은 아니지만 현제 스케일시리즈를 타고있답니다.

하트테일은 모든 지형에 문안하게 소화는 하지만 임도나 싱글에서 몸에오는 충격을 대부분

몸으로 받아야하기때문에 약간 힘들다고할수는 있습니다....ㅋㅋ 장단점은 있지만요

풀샥계열은 바빙이 적기때문에 다운이나 험한지형에서 아주 죽음이죠~ 안전도 하구요

클럽활동이나 동호회에서 대부분 저처럼 무턱대고 입문하고자 잔차를 구입했다가

나중에 아~ 풀샥이나 xc계열로 갈걸하고 후회하거나 그쪽으로 업글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거의 과반수가 그렇죠  물론 저도 현제 계획중이구요

 

스케일 20정도의 가격이면 한번더 고려해보시길바랍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스케일을 타보니까 조금 ...ㅋㅋㅋㅋ 비추합니다.

간지는 나는데 타면서 마음이 풀샥계열로 가잇어서인지  조금 만족스럽지 못하더라구요

여유가 있으시면 가격이 좀 나가도 풀샥계열의 잔차를 권하고싶내요

 

또한가지 대부분의 우리나라에서 비싸다고하는 잔차들의 대부분은 로드에서 돌아다닙니다.

무슨뜻인지 아시죠?? 그만큼 과시용으로도 많이 탄다는 말씀입니다.

mtb는 산에서 즐기시면 그 매력이 장난이 아닙니다. 물론 결혼을 하셨다면 집에서 눈치는 봐야겠지만..

 

스캇 스케일20이나 메라다도 무척 좋은 잔차이긴합니다.

하지만 한번더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다른 인지도 좋은 브랜드도 더 찾아보시구

요즘 잔차 값이 많이 올랐습니다. 무척많이 올랐죠....ㅜㅜ

어디에서 많이 탈 것인지를 비율을 따져보셔서 선택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정말 취미로 입문을 하시려면 원하시는 잔차를 구입하셔서 원없이 타셔도 좋겠지만

대부분 젊은 분들은 업글을 꼭 하기때문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또한가지는 굳이 새차를 구입하실 필요는 없다는 겁니다.

그 가격대의 중고 매물도 좋은 것이 많습니다. 중고라고 나쁜것이아니오니 약간의 공부를 하셔서

중고도 한번 슬쩍 눈여겨 보시면 좋을듯하내요...

와일드 바이크, 바이크 쎌 등에 많이 나와있을겁니다.....

 

암튼 잘 선택하셔서 안전하고 또 안전한 라이더가 되시고 항상 도난의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