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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센 GPS741 간단 사용기...(구입)

GPS2

by artyou 2009. 6. 1. 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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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ascen.co.kr/usertpl.php?tpl_id=user_9  아센코리아

 

 

GPS741

66채널 블루투스 GPS + 데이터 로거 수신기

‧MT3329 Chipset 채용, 블루투스 66채널 GPS 수신기

안정적 수신율, 자동 절전 모드 지원

연속사용 24시간, 대기시간 360시간 지원

위성 DGPS 수신 및 AGPS 지원

 

 

Features:
.블루투스 GPS 수신기+USB GPS + 데이터 로거수신기
.32Mb 플래쉬 메모리 채용, 최대 150,000 Point 저장
.MTK 저전력, 최신형 66채널 MT3329 Chipset 채용
.빠른 현재 위치 확정을 위한 66 병렬 위성 신호수신 적용
.최고의 정밀도 구현 -163dbm
.위성 DGPS 기능 적용 WAAS / EGNOS / MSAS
.블루투스 Serial Port Profile (SPP) completely
.NMEA0183 v3.01 data protocol
.Assisted GPS Data download.
.3 색상 LED 채용 (위성신호, 블루투스, 충전 표시)

 

 

 

 

 

 

 

 

 

 

 

 

 

 

 

 

 

 

 

 

 

2. 그럼 GPS에서 파동발생원은 뭐가 될까?

GPS의 단말기는 관측자에 해당한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자동차에 GPS를 설치하고 달린다면,

이것은 위의 그림에서 관측자가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것에 해당한다고 볼수있다.

스피커는 GPS신호를 쏘아주는 인공위성에 해당한다.

여러분들이 가지고있는 GPS단말기는 인공위성이 쏘아주는 전파의 파장변화를 감지해낼수가있는데, 파장이 정해진 주파수의 파장에서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를 보고(이것이 도플러 편차가 된다.),

속도를 계산해 내게된다.

 

 

 

3. 그렇다면 GPS와 차량 속도계중 어느것이 더 정밀한가?

사실 GPS가 조금더 정밀하다고 볼수있다. 조금이 아니라, 사실은 꽤나 정밀하다. GPS의 속도또한 인공위성이 아주 느리지만 움직이고 있고, 전리층 오차, 빌딩의 반사파 등 다양한 오차가 있을수 있지만, 그래도 오차값이 심각할정도로 커지는 일은 거의 없다.

실제로 우리나라에서 유통되는 등산가용 GPS중에서는 0.1km/h까지도 감지를 해내는 GPS가 많이 유통되고 있으며, 반면 차량용 네비게이션들은 대부분 1km/h단위로 속도를 표시해주고 있다.

반면, 차량속도계는 제조과정에서 관련법규에 의해 속도계오차를 감안해야하기때문에 실제속도보다 10%정도를 낮춰서 생산되어지는것으로 알려져있다.

실제로 자동차에 GPS를 달고 이동해보면, 자동차 계기판 속도가 110km/h가 되어야만 GPS속도가 101km/h정도 뜨게되는데, 이때 실제 차량의 속도는 GPS의 속도인 101km/h가 더 정확하다.

참고로 알아둬야할것은 일반인들이 쓸수있는 GPS는 3D 속도가 아닌, 2D 속도로써 수평속도만을 제공하는것이 많다. 따라서 GPS에서 표시되는 속도는 고개를 넘어갈때의, 수직으로 이동하게되는 속도분이 반영되어 있지않을 가능성도 있다.

 

 

아래 사진. 등산가용 GPS(속도가 0.1km/h까지 표시되며, 손에 들고, 걸어다녀도 속도가 표시된다.

GPS 기기에 따라서 지오이드 값이 내장된 GPS도 있으며, 그런 GPS의 경우, 고도값도 꽤나 많은 도움이 된다. 아래 GPS도 지오이드 수치가 입력되어있으며, 지리적으로 GPS오차가 적은 해안가에 가면 실제로 고도가 0으로 나타난다. 단 지오이드 수치가 내장되지않은 일반 GPS들은 우리나라에 있어 고도값이 훨씬 높게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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