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맨 코발트 폴딩 트레일러
지하 주차장에 세울 수 있는 부담 없는 크기와 확실한 공간
‘코발트(Cobalt)’는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대표 오성식)가 미국에서 수입, 시판하는 콜맨의 폴딩형 캠핑 트레일러 가운데 가장 실용적인 모델이다. 도로 사정이 나쁘고 지하 주차장이 많은 우리의 사정상 대형 캠핑 트레일러는 운행이 힘들고 보관도 어렵다. 코발트는 높이가 낮고 길이가 짧아 개인이 소유해도 부담이 없는 수준이다. 펼쳤을 때의 실내 공간은 성인 4~5명이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널찍하다. 아이가 있는 5인 가족은 여유 있게 이용할 수 있다.
- 코발트는 루프를 닫았을 때의 크기가 3912(길이)×2083(너비)mm, 높이는 1244mm이다. 오픈을 해서 완전히 설치를 마치면 5106(길이)×2216(너비)mm, 실내 높이가 2032mm에 이른다. 앞 시트의 길이는 1829(길이)×1422(너비)mm, 뒤 시트는 1829(길이)×1016(너비)mm로 약간 짧다. 어른 4명이 여유 있게 잠을 잘 수 있는 크기다.
구조는 간단하다. 출입구로 들어서면 바로 주방이 보인다. 2구 버너와 싱크볼이 나란히 붙어 있고 그 아래 수납장과 가스히터가 달려 있다. 주방 옆에는 테이블과 시트가 바로 붙어 있다. 주방 공간은 상대적으로 좁지만, 테이블과 시트가 침대 앞에 위치해 오르내리기가 불편하다. 하지만 공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배치다.
야외에서 요긴한 냉장고가 내장되지 않은 것이 아쉬운 점이다. 가스통이 외부에 노출되어 있어 약간 불안해 보이는 것도 걸린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은 매력적이다. 가격 1,580만 원(부가세 포함). 문의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 1544-8717, www.bbvic.com
- ■ 설치 방법
1_ 트레일러를 차에서 분리한 후 평평한 바닥면으로 옮겨 네 귀퉁이의 발을 내려 수평을 맞춘다.
2_ 회전식 잭을 이용해 루프를 최대한 들어올린다.
3_ 앞뒤 시트를 잡아당겨 뺀 후 지지대로 시트를 단단하게 받쳐준다.
4_ 앞뒤 침실 공간의 프레임을 세워 고정하고 천장에 붙어 있는 문을 달면 설치가 끝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