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Lock Alarm 도난방지 케이블

바이크 정보

by artyou 2011. 8. 21. 14:33

본문

외제, 특히 백인나라들에서 만든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우리나라 사람들은 백인나라들 중에서도 선진국인 영국에서 만든 영국제는 죄다 다 좋은줄 알지만, 사실 영국에서 살면서 보니까 영국사람들이 만든 제품들은 디자인이 투박스럽고 세련되질 않아 진짜루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영국에서 사는동안 "복스홀 카발리에" 를 타고다니면서 너무나 투박스러워 불만이었는데, 어느날 날렵한 차가 지나치길래 봤더니 현대의 소나타 자동차 더군요....^^...영국의 자동차에는 에어콘 달린 자동차가 거의 없어 더 투박스러워 보이는데도 특히 복스홀커벌리에는 유난한 구닥다리 스타일로 왠놈의 문짝이 그리도 무겁던지..ㅠㅠ...암튼 뭐든 투박하였던 복스홀 커벌리에에 비해 현대 소나타에는 이런저런 세련된 전자장치가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장착되어 너무나 부럽던 기억이 새롭네요.)

 

근데요, 영국제품은 디자인이 투박하고 못생기고 세련되지는 않았지만, 내구성 하나만은 정말루 끝내주는 제품들이 많은것도 사실인듯 합니다.

 

수십년이 지난 지금도 본인의 모토사이클 잠금장치로 사용하고있는 U형 Lock은 영국에 도착하였던 초창기에 구입하였던 증말루 오래된 구닥다리지만, 여전히 튼튼하게 고장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중간에 다시 구입하였던 멋진 디자인의 이태리제품은 한 5년 정도 사용하니까 겉부분이 벗겨지고 잠금장치의 고리부분이 휘어지고 부러지면서 고장이 났지만, 진짜루 못생기고 무식하게 생긴 영국제품은 아직도 한 30 여년은 더 써도 될 만큼 짱짱합니다)

 

영국의 잠금장치중 간단하지만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제품중 Lock Alarm이라는 케이블 잠금장치 입니다. 역시나 못생겼지만 고장날일은 없어보이는 투박스러움과 실용성이 장점인 아이템입니다.

 

 

 

모토사이클이나 기타 도난을 방지하고 싶은 제품(아웃도어 용품이나 출장중 잠깐 짐을 놔둬야 할 경우에도 충분히 적용가능함) 둘레에 케이블을 고정물체에 둘려쳐놓고 열쇠를 잠궈주면 알람이 작동되며 물품을 Locking 합니다. 혹시 도둑놈이 물건을 훔쳐가기 위해 케이블을 자른다던가, 강제로 케이블 록의 잠금장치 부분을 훼손 시키려하면 깜짝놀랄만큼 강력한 싸이렌이 진짜루 귀가 멍멍할 정도로 울려댑니다. 싸이렌의 크기가 120 데시벨이라고 하는데, 암튼 귀막지않고 들으면 에고 시끄러 할 정도로 고지식한 음향의 싸이렌 소리가 큽니다. (이왕 알람장치인데 이정도는 싸이렌이 불어대야....역시 고리타분한 브리티쉬 스타일....)

 

왠만큼 간댕이큰 도둑놈아니면 이정도의 싸이렌에 겁먹고 내빼지않을 도둑놈이 없을겁니다.

 

무게도 무겁지않고 크기도 부담스럽게 크지않기 때문에, 바이크 여행을 떠날때 아무곳에나 쑥 집어넣어가지고 갔다가 바이크를 밤새 외부에 세워두어야 할 경우 케이블 Lock Alarm을 채워두면 혹시나 도둑놈이 내 귀한 모토사이클 훔져갈까마 노심초사하는 괜한 걱정 뚝 끊어도 됩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하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Ride-and-Camp를 주로 하는 라이더는 장거리 여행을 떠날때 잊지말고 챙겨 떠나주면 밤중에 편안한 슬리핑을 할 수 있습니다. 

 

알람의 작동은 9V짜리 건전지로 되는데, 한 일년전쯤 넣어둔 건전지가 여전히 잘 됩니다. 건전지의 수명이 다할때까지 사용하려면 글쎄요...얼마나 걸릴지....건전지가 제대로 동작하는지는 알람을 동작시키면(알람동작 시키는 방법도 아주 간단무식...그냥 잠가주면 그때부터 알람동작...다른 버튼이나 장치 이 제품에는 아예 없슴다..^^) 제품의 뒷쪽에 붙은 빨간색 파일롯트 램프가 깜빡이는지 보면되구요, 케이블을 록상태로 연결하지 않은상태에서 제품 록을 걸어줘보면 1차세계대전 당시 불어대던 공습싸이렌과 똑같은 소리의 싸이렌이 불어대는것을 보고 알 수 있습니다.

 

출처 : Steven Kim`s Tender Mind & Happy Life
글쓴이 : 바람 과 구름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